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 위치한 10개 호텔을 실제로 숙박하고 느낀 점을 서술하고 비교하고자 합니다 :)
1박에 50 이상 하는 5성급 호텔에서 묵는데 어디서 묵어야 제일 즐겁게 보낼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서..
대표적인 호텔들 10곳을 비교하고자 합니다! 먼저 시내에서 강남, 그리고 잠실 쪽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묵은 사진들과 후기를 정리한 블로그가 있는데 아래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공동 롯데호텔
소공동 롯데호텔은 아주 오래된 호텔 중 하나이지만, 리모델링을 계속 한것인지 노후된 느낌은 전혀 없었던 공간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남산 뷰와 시내 뷰가 아주 좋아서 만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로비가 너무 넓어서 조식 먹으러 걸어가는데 시간이 꽤 걸렸던 기억도 있습니다 :)
줄이 길어서 이그제큐티브 룸에서 조식을 따로 마련해주기도 했었네요
" 국내 최고의 럭셔리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은 1,015실 규모를 자랑하며 서울 소공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명동, 을지로, 청계천 등 서울의 중심 관광지들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서울 관광을 위한 최적의 위치를 자랑합니다. 네 개의 세계적인 인테리어 회사들이 참가하여 설계한 독창적인 인테리어의 객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클럽 플로어에서는 품위와 정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시내와의 접근성이 중요하고, 널찍하고 중후한 분위기가 좋으시다면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하루를 지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호텔 꼭대기에는 피에르 가르니에라는 유명한 레스토랑도 있으니 코스요리를 즐기는 것도 좋겠네요!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남산에 위치한 곳으로 오래된 곳이기 때문에 객실은 작지만, 밖으로 남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남산뷰 쪽이었는데 반대쪽 뷰에는 한강도 잘 보이겠네요.
특히, 겨울 호캉스, 크리스마스 호캉스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정원에 있는 나무 전체가 반짝이는 조명에 휩싸여서 정말 야경이 아름답고, 수영장 뿐만 아니라 아이스 스케이팅장도 운영하기 때문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한국의 활기찬 문화와 아름다움을 발견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저희 호텔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럭셔리한 감각과 서울 시내, 명동, 이태원에서 단 몇 분 거리에 있어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을 선사합니다. 이 멋진 도심 속 휴양지는 출장 여행과 레저 또는 가족 휴가를 위한 완벽한 장소이며, 한강과 남산의 멋진 배경에 자리하여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산 위에 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주변에 이태원 윗골목이 이어져 있어 아름다운 뷰를 가진 칵테일바나 레스토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근데 멀리 가지 않더라도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메인 로비가 정말 아름다운 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 창가 자리 선점하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셔도 될 것 같아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Banyantree)
장충동에 있는 반얀트리! 다른 호텔에 비해서 정말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객실 내에 자쿠지가 크게 있기 때문입니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따뜻한 자쿠지에서 몸을 녹이고 바깥에 남산 뷰를 바라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아이들을 동반할 경우에는 수영도 편하게 즐기실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1층 로비 레스토랑을 비롯해 페스타 바이 민구 등 유명한 레스토랑이 많이 위치해 있어 예약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페스타 바이 민구는 루프탑을 운영 중이어서 날 좋은 날 남산 야경 보시면서 칵테일 한잔 하셔도 좋을테고, 겨울에는 유명한 반얀트리 딸기뷔페가 1층 로비 레스토랑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경험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분주한 도시 생활과 리조트 생활이 만나는 도시의 오아시스입니다.
서울의 멋진 남산이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이 고급 호텔은 반얀트리 특유의 따뜻함과 유명한 한국식 환대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전통미와 현대적 감성,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가 결합된 독특하고 프리미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객실 내에 습도가 차기 마련이고 밤새 내내 물소리가 나기 때문에 귀가 예민하신 분들은 큰 만족도가 없으실 수 있습니다. 자쿠지라는 특징 때문에 성수기에는 100만원에 육박하는 숙박비를 지불해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불만족스럽다면 아까울수 있으니까요..
압구정 안다즈 호텔(Andaz)
이제 강남으로 넘어옵니다. 압구정 안다즈 호텔은 꽤나 신식 호텔입니다. 압구정역 바로 앞에 위치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더불어 주변에 CGV 영화관, 치즈룸, 부베트, TWG, 블루보틀 카페 등 유명한 음식점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호텔 안에서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강남의 중심에서 모던한 감각으로 지역의 문화와 감성을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압구정역에 직접 연결되어 있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럭셔리의 상징 압구정과 청담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한국의 럭셔리 패션과 뷰티, 아트 갤러리는 물론 다양한 미식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뷰가 시내 골목 뷰이고 탁 트인 느낌은 없습니다. 로비도 크지 않고, 조각보 호텔도 다른 호텔처럼 '광활한 레스토랑'의 느낌보다는, 시내에 좋은 공간을 널찍하게 쓴다는 느낌이랄까요.. 수영장도 지하에 위치하고 별다른 뷰 없이 LED 전광판을 띄워놓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내 접근성 좋은 곳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데에는 제격인 호텔이라고 느껴집니다. 안다즈 호텔 소개 인용 문구를 보면, 컨셉 자체가 그런듯 하네요. 그리고 저 안다즈 버터쿠키가 진짜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JW Marriott 반포 메리어트
메리어트 반포는 무난합니다. 꽤나 널찍한 객실을 자랑하고, marriott 고유의 한옥 분위기도 가미되어 있습니다. 이곳 또한 고속터미널역과 인접하기 때문에 다양한 식문화를 즐기는 데 제격입니다. 뷰는 안다즈 호텔보다는 트여있고, 저 멀리 한강도 살짝 보이기는 합니다. 제가 메리어트 반포를 정말 좋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조식 때문인데요. 저는 메리어트의 뷔페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한번 맛보시러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수영장과 피트니스도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마르퀴스 회원제도 때문인지 굉장히 넓은 피트니스를 자랑하고, 그 위에서 내려다보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 규모가 그렇게 크지는 않은데, 어린이 수영장과 자쿠지도 한 켠에 마련되어 있고 정말로 수영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할까나요.. 우와! 하진 않지만 실패 없는 호캉스에 제격일듯 합니다.
유명 관광지와 가까운 강남 소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5성급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특급 호텔입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만의 세련된 시그니처 어메니티와 고급 침구, 매력적인 서울 도심 전망을 갖춘 객실에서 현대적인 럭셔리를 만끽하며 아늑하게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입 안 가득 행복감을 경험해 보세요. 우드파이어그릴 방식으로 구워내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정통 일식, 올데이다이닝 뷔페 등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난티 앳 강남(Ananti)
아난티 강남은 복층으로 이루어진 호텔입니다 .4인 1실이 기본 컨셉이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가기에 가장 좋겠습니다. 아난티 강남은 복층 구조에 통창, 킹베드 2개로 이루어져 있고 쇼파와 의자가 넓어서 여러 가족 친구들과 파티를 하기에 참 좋은 공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바깥 시내 뷰도 고층 객실 이용 시 높은 통창 때문인지 답답하지 않고 탁 트이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격대가 괜찮습니다.
또한, 아난티 앳 강남은 수영장이 유명한데요. 실내 수영장을 비롯해 인테리어가 유니크하고 예쁜 루프탑 수영장도 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은 따뜻한 물로 운영되기 때문에 겨울에도 수영하시기 좋습니다. 다만, 조식은 따로 금액을 지불해야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식은 따로 먹지 않아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습니다 T_T 그래도 예쁜 테라스 조식, 위스키바, 레스토랑, 프라이빗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 정말 인테리어가 아름답고 고급진 부대시설들이 많기 때문에 숙박비에서 아낀 요금을 추가금액을 통해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아난티는 소개글이 없네요.. 그리고 다른 곳들과 달리 회원권 없이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시그니엘 잠실(Signiel)
시그니엘 잠실은 정말 유명합니다. 고층에서 아래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독보적인 뷰와 통창 구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듯 합니다. 1박에 60만원 이상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시그니엘을 이용하면 이그제크티브 라운지에서 칵테일과 핑거푸드를 공짜로 즐기면서 바깥을 바라볼 수 있는데, "와 호캉스다" 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고층 뷰로 인해 프로포즈로도 유명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뷰가 정말 좋다고는 못느꼈습니다. 이륙하는 비행기에서 바깥을 바라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외국인들에게는 서울이 한 눈에 보이기 때문에 좋기는할 것 같네요..
그래도 정말 좋은 뷰의 실내 수영장과 고메 식당을 고려할 때, 호캉스를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타워 76층~101층에서 즐기는 파노라믹한 스카이라인
미쉐린 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다이닝과
세계 최고층에 위치한 웨딩&컨벤션
Live beyond expectations, SIGNIEL SEOUL
소피텔 잠실(Sofitel)
소피텔 잠실! 소피텔 잠실은 꽤나 최근에 지어졌기 때문에 정말 깔끔하고 모던하고 아름답습니다. 무언가.. 디즈니 공주가살것같은 그런 느낌..? 주변에도 어물전 청 등 다양한 파인다이닝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호텔 안팎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석촌호수도 가까이에 있고, 잠실 롯데백화점도 주변에 있기 때문에 바깥에서도 긴 시간 보내기에 좋습니다.
한국의 첫 번째 소피텔 브랜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잠실과 강남 등 서울의 주요 비즈니스 및 쇼핑 중심지와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하며, 파리지앵 스타일 인테리어와 전면 유리창을 통해 펼쳐지는 아름다운 석촌호수의 사계절 전경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프렌치 시크 인테리어 디자인과 파노라믹 스카이라인 뷰가 매력적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모던 프렌치 라이프를 경험하실 수 있는 호텔 객실과 장기 체류에 최적화된 서비스드 레지던스에서 소피텔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안합니다.
뭔가 소피텔 호캉스를 할 때 "와~ 석촌호수 뷰가 진짜 예쁘다. 뭔가 공주가 된 것 같은 유리유리한 분위기"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말고는 별다른 기억이 없어서 뭘 적어야 하나 했는데 저 위에 소피텔 서울에서 소개한 것들이 정말 소피텔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이 든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Walker Hill)
또다른 엄청난 뷰를 자랑하는 그랜드 워커힐 호텔! 워커힐과 비스타힐로 구분되어 있는데 저희는 비스타힐이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널찍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셔틀을 이용해야 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뷰는 통창의 나무뷰, 한강뷰로 나뉩니다. 정말 널찍하고 아름다운데요. 소공동 롯데호텔에 이어서 반전미가 가득했던 호텔입니다. 워커힐은 그리고 오면 꼭 피자힐에서 먹어야할 것 같은 느낌인데요. 피자힐에서 take out 해서 객실에서 즐겼더니 참 행복했습니다. 워커힐은 자체 제작 맥주 375ml 2개를 객실에 무료로 넣어줍니다!
실내 수영장과 실외 수영장이 있는데 ,실외 수영장은 따뜻한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뷰가 정말 좋습니다. 왼쪽으로도 한강, 오른쪽으로도 한강. 그냥 한강에 압도되는 뷰입니다. 그리고 뭔가 강남 한강처럼 야경과 도시 느낌 보다는, 정~말 널찍한 강 느낌..?이라서 눈 감고 힐링했네요..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도심 속 자연과 감동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정서와 감각을 깨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기하게도 호캉스를 하면서 느꼈던 점들과 호텔에서 추구하는 목표들이 비슷하네요.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Douglas)
더글라스 하우스는 워커힐에서 운영하는 숲 속 오두막 같은 분위기의 호텔입니다. 셔틀을 타고 쭉 올라가면, 별장과 같은 객실들이 한 데 모여서 바깥 숲을 바라볼 수 있는데요. 숲과 나무로만 이루어진듯한 인테리어에 편백나무에서 정화하는 느낌을 주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합리적이고, 올 인클루시브로 점심과 저녁 모두 간단하게 라운지에서 제공됩니다. 아무 생각 하고 싶지 않을 때, 참 좋은 시간이 되더라구요!
자연과 쉼을 콘셉트로 한 글라스 하우스의 실들은 자연친화적인 소재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컬러를 사하여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렇게 10개의 서울 시내 호텔 후기를 비교해드렸는데요! 각자 끌리는 곳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문화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키 여행] 역사, 여행지, 일정, 경비, 준비물, 여행하기 좋은 계절•날씨 등 튀르키예의 모든것 (자유여행) - 총정리 1편 (1) | 2024.07.10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역사 기반 영화, 실화 영화 [서울의봄, 덕혜옹주, 헌트] (0) | 2024.07.09 |
[몰디브 신혼여행] 비용, 여행사 등 몰디브 여행 준비 총정리 (0) | 2024.06.24 |
[메종 한남] 서울 돌잔치 장소 추천, 메종한남 (호텔같은 레스토랑) (0) | 2024.06.22 |
[넷플릭스 영화 추천] 괴물, 일본 가족 영화 (1) | 2024.06.12 |